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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리스트 만들기의 6가지 장점
8. 리스트 만들기의 6가지 장점 '리스트 만들기의 6가지 장점' 폴라 리조는 리스트의 도움으로 매일 덮쳐오는 수많은 업무와 거대한 프로젝트를 모두 성공적으로 완수했으며,심지어 집을 구하는 문제부터 자신의 결혼식 계획, 합리적인 쇼핑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리스트 만들기의 6가지 장점'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1. 불안을 덜어준다 2. 뇌기능이 향상된다 3. 집중력을 높인다 4. 자존감을 높여준다 5. 생각을 정돈한다 6. 언제나 철저하게 준비한다 폴라 리조는 자신의 책 '리스트 습관'에서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은 희망적 관측(wishful thinking)이아니라 리스트 활용 사고(listful thinking)이며, 잠시 몇 마디 적는 것만으로 누구나 리스트 활용 사고가 작동하기 시작한다"고 주장한다.또 "어떤 목표든 큰 덩어리에 덤벼드는 것은 어렵지만 한 입 크기로 작게 나누면 훨씬 쉬우니 잘게 나눠서 실천하라"고주장하면서 잘 만든 리스트의 막강한 잠재력을 6가지로 정리...
2018/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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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대부호 집사에게 배우는 최고 인맥을 만드는 3가지 비밀
7. 대부호 집사에게 배우는 최고 인맥을 만드는 3가지 비밀 '인맥은 대접 없이 생기지 않는다?'책 '부자의 인맥'을 쓴 아라이 나오유키는 버틀러&컨시어지 주식회사 대표이사로,2008년 일본에서 최초로 세계적인 대부호와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집사 서비스 회사를 설립했다. 그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총자산 500억 원 이상, 연 수입 50억 원 이상'의 최고위급 인사들이다. 그는 세계 대부호들이 자신에게 일을 주고, 금고 관리를 맡길 정도로 신뢰하고 비결로 '대접'을 꼽으며자신의 대접 인맥 기술의 세가지 법칙을 책에 소개했다. 아라이 나오유키가 말하는 대접 인맥 기술의 세가지 법칙은 다음과 같다. 1. 인맥은 대접 없이 생기지 않는다. 2. 인맥은 동등하거나 하위 관계에서만 생긴다. 3. 상하관계를 뒤집어 윗사람과 인맥을 만든다. 그가 집사 일을 처음 시작했을 때, 대부호는 다른 세계에 사는 너무도 먼 존재였다.인맥도 없이 시작했으므로 처음에는 어떻게 하면 대부호들과 관계를 쌓을 수 있을 지 자문자답하는 날이 계속됐다.당시 그는 대부호들을...
2018/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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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객을 움직이는 8가지 색깔의 비밀
6. 고객을 움직이는 8가지 색깔의 비밀 '색의 작용에 고객은 어떤 영향을 받을까?' 일본의 유명 비즈니스 컨설턴트 우지케 슈타는 자신의 책 '파스타는 검은 접시에 담아라'에서 고객에게 영향을 끼치는 8가지 색의 비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1. 날카로운 신경을 진정시키는, 핑크 2. 식욕을 증진시키는, 오렌지 3.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블루 4. 건강, 비타민, 채소를 연상시키는, 그린 5. 밝고 청결한, 화이트 6. 소화작용과 식욕을 억제하는, 블랙 7. 희망, 에너지, 밝고 쾌활, 옐로우 8. 맥박, 호흡, 혈압을 올리는, 레드 우지케 슈타는 공간 프로듀서, 캐스터 등으로 활약하면서 인기 음...
2018/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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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강력한 디지털 입소문을 위한 ‘로얄고객 만들기 5단계’
5. 강력한 디지털 입소문을 위한 ‘로얄고객 만들기 5단계’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은 한 명의 로열 고객에서 시작된다' 소비자들이 접하는 미디어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기업들은 브랜드 가치나 메시지 전달은 고사하고 소비자들을 접촉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 되어가고 있다. 이제 수많은 사이트와 앱 속으로 흩어져있는 소비자들을 쫓아다니는 마케팅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예 불가능해질지도 모른다. 수많은 미디어가 존재하는 디지털 시대에 어떻게 기업이 브랜드 가치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 소비자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갈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든지, 아니면 소비자들 ...
2018/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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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람의 기억을 파고드는 5가지 이미지의 비밀
4. 사람의 기억을 파고드는 5가지 이미지의 비밀 사람의 기억을 파고드는 '5가지 이미지의 비밀'은 어떤 것들일까. 책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에서 이랑주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주제 색상을 정하라2. 반복해서 보여줘라3. 포장지의 주름까지 이용하라4. 소재를 통해 더욱 더 친근하게 해라5. 심벌마크를 만들어라 기억은 이성이 하는 일인 것 같지만 사실은 감각이 하는 일이다. 그러므로 무언가를 잊지 않으려면 머리로 외우는 것보다 그 경험을 감각 속에 저장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마케팅에서도 가장 중요한 지점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해당 브랜드와 상품을 기억시키는 일이다. 이랑주 저자는 '한번 보고서도 잊히지 않도록, 세월이 지나도 머릿속에 남아있도록 우리는 고객의 감각 속을 파고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또, '좋아보이는 것들 안에는 몇 가지 법칙이 숨어 있지만, 브랜드와 상품이 좋아보여야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들에게 기억되기 위함임을 명심하자'고 제안한다. '기억되지 않으면 팔릴 기회조차 사라...
2018/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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